윈도우 내에서 IP 포트 포워드 하기
본문 바로가기
CS/네트워크

윈도우 내에서 IP 포트 포워드 하기

by IYK2h 2020. 3. 5.
728x90

하는 이유

외부 ip 에서 가상 머신까지 접속하기 위함이다.

(컴퓨터 가상머신에 접속하기 (virtualbox), 외부ip 에서 내부ip로 접속하기 참고)

이 방법이 정답은 아니고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 테스트를 위함이고 더 좋은 방법을 아시는 분은 공유해주셨으면 한다.

 

이번엔 외부에서 들어온ip를 포워딩한 ip:port와 연결할 가상 머신의 외부 ip에 포워딩을 할 거다.

포워딩을 하기 전에

내부 ip:port는 192.168.0.101:80이다 가상 머신에 포워딩한 ip:port는 192.168.56.1:80이다.

 

 

컴퓨터 입장에서 내부 ip는 받은 ip 가상 머신으로 보낼 ip는 보낼 ip로 가정한다.

 

윈도 컴퓨터 내에서 이뤄지는 포트 포워딩을 할 것이기에 cmd를 이용해 작업을 해주면 된다.

 

받은 ip에서 보낼 ip로 포워딩

# netsh interface portproxy add v4tov4 listenport=[받은 Port] listenaddress=[받은 IP] connectport=[보낼 Port] connectaddress=[보낼 IP]

 

포워딩 성공했는지 확인

 포워딩 전체 목록

#netsh interface portproxy show v4tov4

 

받은 ip에서 보낼 ip로 포워딩 해제

#netsh interface portproxy delete v4tov4 listenport=[받은 Port] listenaddress=[받은 IP]

 

해주면

이런 느낌으로 연결이 된다.

 

부족함이 많이 있습니다.

틀리고 잘못된 곳 지적해주시면 수정하고 배워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글 - 컴퓨터 내에서 가상머신 서버에 접속하기 (virtualbox)

 

참고)

사전 지식 - ip, 공인 ip, 사설 ip, 고정 ip, 유동 ip, 포트 포워딩(포트 포워드)

 

ip, 공인 ip, 사설 ip, 고정 ip, 유동 ip, 포트 포워딩(포트 포워드)

ip, 공인 ip, 사설 ip, 고정 ip 그리고 유동 ip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자 전자기기에 인터넷이 연결된 모든 전자기기는 ip 어드레스 즉 ip주소가 부여된다. 부여받을 때 형태가 조금씩 다르고 쓰

iyk2h.tistory.com

외부에서 가상 머신 서버에 접속하기

 

외부에서 가상 머신 서버에 접속하기

가상 머신을 이용해 우분투 서버를 설치 후 apache를 다운로드하여 웹서버를 구축했다. 설정은 하지 않았고.. 외부에서 접속해보고 싶어서 시작한 포트 포워딩... 엉성하지만 성공한 것에 의의를

iyk2h.tistory.com

1) 외부ip 에서 내부ip로 접속하기 (포트포워딩 하는 방법 - IPTIME)

 

외부ip 에서 내부ip로 접속하기 (포트포워드 방법 - IPTIME)

외부 ip에서 내부 ip로 접속하기란  자신의 컴퓨터를 내부 ip라 가정하고 자신의 컴퓨터에 다른 컴퓨터 즉 전 세계에서 접속하는 것을 말한다. 외부 ip와 내부 ip란  공인 ip는 전 세계에서 단 하나

iyk2h.tistory.com

2) 윈도우 내에서 IP 포트 포워딩 하기

 

윈도우 내에서 IP 포트 포워드 하기

하는 이유 외부 ip 에서 가상 머신까지 접속하기 위함이다. (컴퓨터 가상머신에 접속하기 (virtualbox), 외부ip 에서 내부ip로 접속하기 참고) 이 방법이 정답은 아니고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 테스트

iyk2h.tistory.com

3) 컴퓨터 내에서 가상머신 서버에 접속하기 (virtualbox)

 

컴퓨터 가상머신에 접속하기 (virtualbox)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가상으로 개발환경을 만들기 위해 virtualbox를 이용해 클라이언트(컴퓨터)에서 서버(가상 머신)에 접속하기 가상 머신에 우분투 서버를 설치하고 아파치 서버를 실행시켰다.

iyk2h.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