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 덧칠하기 자바(Ja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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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풀이

[프로그래머스] 덧칠하기 자바(Java)

by IYK2h 2023. 3.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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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풀이

  1. 배열 사용해서 페인트 영역 표시
  2. 다시 칠해야 하는 영역 시 페인트 칠하고
  3. 칠한 부분 스킵

간결한 풀이

  1. 다시 칠해야 하는 첫 영역 기록 -> cur
  2. cur + m -1 값(롤러 길이)이 다음 칠해야 하는 영역보다 작거나 같을 때
  3. cur = 다음 다시 칠해야 하는 영역
  4. 2, 3 반복

일반 풀이 코드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 int m, int[] section) {
        int answer = 0;

        boolean[] wall = new boolean[n + m + 1];

        // 페인트 영역 표시
        for (int i : section) {
            wall[i] = true;
        }

        for (int i = 1; i <= n; i++) {
            // 칠해야 하는 부분
            if (wall[i]) {
                // 칠해주기
                for (int j = 0; j < m; j++) {
                    wall[j] = false;
                }
                // 찰한 부분 스킵
                i += m - 1;
                answer++;
            }
        }

        return answer;
    }
}

간결한 풀이 코드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 int m, int[] section) {
        //다시 칠해야하는 첫 영역 기록 -> cur
        int cur = section[0];
        int answer = 1;

        for(int i = 1; i < section.length; i++) {
            //cur + m -1 값(롤러 길이)이 다음 칠해야 하는 영역보다 작거나 같을때
            if(cur + m - 1 < section[i]) {
                //cur = 다음 다시 칠해야하는 영역
                cur = section[i];
                answer++;
            }
        }
        return answe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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